본문 바로가기

- Classic. /classic.II

[2LP]Tomoko Mukaiyama (Simeon ten Holt): Canto Ostinato

[2LP]Tomoko Mukaiyama (Simeon ten Holt): Canto Ostinato

Simeon Ten Holt/작곡
Tomoko Mukaiyama, Gerard Bouwhuis/연주

 

 

 

음반소개--

 

2015년에 토모코 무카이야마 재단 레이블에서 발표한 CD 앨범을 ALTUS가 라이센스하여 처음으로 LP로 발매했다.
네덜란드 작곡가로 '미니멀리즘 음악'의 선두 주자 중 한 사람인 시메온 텐 홀트의 대표적인 미니멀 피아노 작품인 칸토 오스티나토(Canto Ostinato)를 수록했다. 현대 음악에 조예가 깊은 토모코 무카이야마와 제라르드 부휘스가 2대 피아노로 연주했다.
시메온 텐 홀트의 작품은 아름답게 반복되는 선율 속에서 음향의 미묘한 변화를 추구함으로써, 신비롭고 아름다운 잔향을 남긴다. 현대 피아노 음악이나 미니멀리즘 음악에 관심이 있는 누구에게라도 추천할 만한 음이다.

피아노: 토모코 무카이야마, 제라르드 부휘스
레코딩: 2014년 12월 1-2일, 네덜란드

 

작곡 : Simeon Ten Holt (시메온 텐 홀트)

 

미니멀리즘 음악을 다룬 네덜란드 작곡가

시메온 텐 홀트의 음악은 미니멀 뮤직 배너에 따라 분류되는 경우가 많지만, 문제는 이러한 특성화가 그의 작곡 재능의 진면목을 포착하느냐 하는 것이다. 비록 미니멀리스트의 영감이 그의 모든 피아노 작곡에 의심할 여지 없이 존재하지만, 독특한 특징은 이 스타일에 매우 전형적으로 나타나는 리듬과 톤의 구조가 아니라, 그의 음악이 실제로 그의 음악을 연주하는 선수들을 위해 만들어지는 진화의 공간이다.

시메온의 작곡은 단순한 단일 작품이 아니라, 무한히 많은 작곡의 집합체로서, 모두 하나의 서면 코드에 숨겨져 있다. 홀로그램 사진 영상에 숨겨져 있는 수많은 이미지처럼, 대본은 실제 형태와 형태가 그 전체 범위와 깊이를 향해 제시간에 전개될 솔루션 공간을 간략하게 설명하고 있다. 그러므로 모든 공연은 독특하지만 더 큰 컬렉션의 일부로 인식될 수 있다. 삶 자체와 마찬가지로, 그것은 점수의 코드로서 유전자형과 연주자와 관객의 맥락 사이에서 복잡한 상호작용 속에서 나타나고 형태를 취한다. 이러한 진화적, 상호작용적 특성은 음악을 주류적 미니멀 음악과는 구별하고 이러한 형식의 작곡 내에서 특별한 위치를 부여한다. 미니멀한 음악은 본질적으로 모더니즘적이고 건설적인 스타일인 반면, 시메온의 음악은 포스트 모더니즘적이고 자연 속에서 유기적인 성격을 띠고 있다.

이 음악의 성공은 감정적인 수준에서 관객들과 연결되기 때문에, 매번 독특한 음악 공간을 통해 관객들을 여행하게 하기 때문에, 이러한 특성을 염두에 두고 설명될 수 있을 것이다. 모험적이지만 안전하지 않고, 도전적이지만 한계선을 넘지 않는, 미지의 무작위적인 것은 아니다.

 

연주 : Tomoko Mukaiyama (토모코 무카이야마)

 

무카이야마 도모코는 암스테르담에 본사를 둔 네덜란드계 일본 피아니스트, 시각 예술가, 감독이다. 그녀는프랑크푸르트 앙상블 모던,런던 신포니에타, 로열 콘서트게부 오케스트라와 같은 세계적으로 유명한 오케스트라와 앙상블에 의해 활동해왔다.

토모코는 클래식 음악계의 경계를 밀어붙인다. 그녀는 색다른 현대 미술 프로젝트에 매료되어 있으며 악기와 직업, 그리고 연주에 관한 컨벤션과 함께 연주한다. 토모코는 콘서트 피아니스트로서의 경험을 살려 콘서트 공간에 새로운 차원을 부여한다. 그녀는 멀티 모달 아티스트로서 음악과 현대 무용, 패션, 비주얼 아트를 결합한 공연 예술 프로젝트와 미술 설치를 개발한다. 그녀는 마리나 아브라모비치, MERZBAW, 지지 킬리안, 마이클 고든과 같은 영화 감독, 디자이너, 건축가, 댄서, 사진작가와 협력했다.

토모코는 종종 작품에 자전적 요소를 사용하며, 여러 매체를 통해 이러한 자전적 요소를 보편적 테마로 전환, 승화시켜 관객들과 친밀한 수준에서 소통한다. 그녀는 더 권위 있는 장소에서 공연하는 것과 단 한 명의 방문객의 친밀감을 위해 음악적 경험을 창조하는 것 사이에서 움직인다. 토모코는 작품에서 일상 생활에서 마주치는 중요한 사회 문화 현상에 대해 다룬다. 그녀의 2016년 다학제 공연인 라모드는 패션의 사회적 측면을 중앙집중화하여 2018년 댄스 공연인 GAKA가 현대 종교의식에 대한 이야기를 들려준다. 최근 작곡한 피아니스트에서 토모코는 24일 동안 도쿄의 메종 에르메스 르 포럼에서 24회 연속 연주를 했는데, 그곳에서 피아노 숲으로 만든 전시회를 겸하고 있었다. 토모코는 현재 사이타마 골드 극장, 네덜란드의 국립 발레단, 작곡가 알렉산더 라스카토프와 협연하여 향후 새로운 공연을 하고 있다. 그녀는 또한 그녀의 첫 영화를 작업하고 있다.

토모코는 2014년 VSCD 댄스상, 2017년 일본 댄스 포럼상을 받았다.


연주 : Gerard Bouwhuis (제라르드 부휘스 )

 

(1954년 출생, 카스트리쿰)

현대 음악에 대한 작업으로 가장 잘 알려진 네덜란드 피아니스트다. Geoffrey Douglas Madge 휘하의 헤이그 왕립 음악원을 졸업한 그는 Xenakis Ensemble의 멤버이고. Louis Andriessen, Cornelis de Bondt, Martijn Padding과 같은 작곡가들이 그를 위해 작품을 썼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