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me

休....

 

 

 

 

 

 


.

.

비를 기다림

 

 

 

 

 


 

 

 

 

 

 

 

때 아닌 

6월의 따가운 햇볕이 지리하게 내리 쬐고 있다

그래서 비가 그립다

.

더위가 계속 되고있고 텃밭에 심어 놓은 식물들도 몹시 비를 목말라 하고있다

언제 오려나..비가

.

며칠째 비가 올듯~

일기예보에서 비가 내린다는 예보도 있었구

저녁즈음 물주러 나가면 새도 낮게 날고

하늘은 잿빛이 비를 예고 하는 듯했었는데

담날 실망 스럽게 햇님이 고개를 보기싫게 내밀고 있었다..

.

.

오겠지..

 

 

 

 

 

 

 

 

저녁 즈음...

나무와, 화초와, 야채들에게

물을 주러 나오면서..

문득 유난히 높다란 감나무 가지들을 올려다 보았다..

올 가을엔. 가지 끝에 단단히 붙어서 커다란 열매를 맺으렴~

.

흔히 해 걸이를 한다는데..

올해는 좀 많은 감을 볼 수있으려나...^^

 

 

 

 

 

 

 

 

 

 

 

처음 텃밭에 무얼 심을까 고민했던 지난날...^^

지금도 초보지만 그당시엔 정말 아무것도 모르고 책한권 달랑들고 23가지를 심었던 기억들..

지금도 생각함 웃음밖에 나오질 않는다..하하~

.

지금은 정말 많이 줄였고

내가 먹을 수 있는 만큼만 심으려 한다

가짓수가 문제가 아니라.

1년의 반, 내가 키울수 있는 시간들 얼마나 정성을 들이는냐가 문제겠지...

그리고 꾸준한 인내심..

.

그중 유난히 애착이 가는 토마토...^^

 

 

 

 

.

그리고

나의 작은 정원 부레옥잠, 로즈마리,세이지,민트

.

또하나 라벤다..^^

 

 

 

 

 

 

 

 

라벤더는 늘 드라이플라워나,비누향에 가끔 넣고  관심밖이었는데

올봄 유럽의 전원의 화보 속 라벤더풍경에 빠져서

시험적으로 10수만 구입해 보기로했다

약10cm정도의 묘목, 것두 내가 원하는 잉글리쉬라벤더는 구하기가 힘들어서

아는분꼐 부탁해 10수만 구할 수가있었는데,

실상 올여름에 꽃을 볼거라는 상상은 하질않았었다

.

^^ 4월에 심은 라벤더 묘목이

6월에 꽃을 볼 수있을 줄이야~...^^

고고한 자태..

올봄에 잘한일 중 하나..ㅎ~

.

.

 

.

.

.

 

.

또하나의 오래된 정원 같은 느낌...

낮은 담끝에 자른나무를 그냥 얹어 보았다..

유독 그곳만 담쟁이 넝쿨이 가지를 치네...^^

무성히 자란.. 덩쿨들....~

그 사이사이에서 이야기가 들릴듯한 그런 아름다움을 느낀다...^^

 

 

 

 

 

 

나무들을,
그리고 다른 식물들을 바라보면서
.
시간이 지나고,
사람도 지나치고,
내 삶도 지나가겠지만
변하지 않는건,
내가 , 기다림을 배운다는 것같다
.
그래서 어젠 비를 흠뻑 느끼고 안도감에 내 가슴을 쓸어본다....^^

 

 

 

 


 

 

 

'me' 카테고리의 다른 글

가을 ... 그리고 기억,  (0) 2013.09.19
念 ,  (0) 2013.06.30
내 삶의 한조각.  (0) 2013.04.03
십이월의 눈   (0) 2012.12.12
... 이맘때면 늘 그리웠던 사람  (0) 2012.10.0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