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me

아직은.... 겨울 햇살이

 

 

 

 

 

.

.

 

 

.

오후쯤,

햇살이
마치 키다리 아저씨같이
긴 그림자를 만들고 있다

시간이 주는 조금 여유로움..

그 여유로움 때문에
마음의 긴장감이 덜해지는 것같다

 

도시에서 자라고 그 생활에 익숙해진 나는

어쩌면,
아니, 아마도 그 타이트한 시간의 흐름이
맞을지도 모르지만

나의 일이나 생각들이,
이미 이곳 생활에 아주 익숙히 자리잡아 가고있다

 

.
한적한 시골버스에 올랐다

버스에 오르니

차 안으로 햇살이 가득차 올랐다

그 빛은,
따스함과 안도감을 이미 주고있었다

​늘 낯선 이방인 같던 내가
이젠 서서히 적응이 되어 가고 있는게지...

.

오래전 친구하고
여행을 할때가 종종 생각이 난다

아마도 8월이었을..

바닷가서 여행을 마치고
우리는 먼 길을 걸어 시골버스를 타기로했다

뜨거운 퇴약볕을 머리에 이고
먼지나는 자갈길을 걸으며
무에가 그리 즐거운지 깔깔거리며
그렇게 걷는데..

갑자기 소나기가 내렸다

우리는 길에 누워 온몸으로 비를 맞았다
​한참을 그렇게...

​마치 사막의 오아시스를 만난 듯
마치 자유로운 탈출의 빠삐용처럼
마치 톡 쏘는 탄산수의 갈증해소처럼

그때의 그 희열감은 지금도 기억이 생생하다

소낙비는, 이내 멈추었다

비에 젖은 청바지가 무거울 법도 한데

8월의 퇴약볕은
얼마지나지않아 그 젖은 무게를 덜어 주었다

그리고도 한참을 걸어...
우리는 버스를 만나게 되었고,
약간은 덜마른 옷이라도 별로,

그 생각을 하지 않을 만큼

이내,
피곤함에 버스에 온몸을 맡겨 버렸다

​나를 가져가시요~ 버스여~~
달려라 버스여~

그리고
우린 모두 꿈 속으로 빠져 버렸다

.
.
그렇게
그렇게
그런 기억을 가슴에 담고

시간이 흘러갔는데...
.
.

.

 

다시 버스안,

늘 그런 기억들 때문에

한동안 잊고 살았던 그 고향같은 시골버스를
나이들면 원없이 타보리라 생각하고 살았다

버스에 오르며
반갑게 인사를 드리고

짐이 많으신 어르신들을 부축 해 드리기도 하고
간혹 이웃집 아주머니,아저씨 같으신 분이
말을 걸어오면 사는 이야기도 해드리고

​때론,
고추모종은 잘 되셨어요?
올해 벼농사는 손실이 없으셨는지요..?
등등... 잘 모르지만 나름 아는척하며 여쭤보면서..

​늘 편찮으시지말고 편안하셨음 하고,

그렇게 그렇게 살아가는 이야길 들어드리기도 한다

.

.

차창밖으로...

​아직은,

회색빛 도로가..
실버바이올렛빛 창백한 산등성이,
가녀린 나뭇가지의 실루엣,
어설픈 바람들,
날아다니는 새들의 날개짓이 흐릿하지만

 

멀지않아,
좀더 선명한 컬러사진처럼
그렇게 보이겠지

​지금의 흑백사진 같은 실루엣도
​시간이 흐르면서 선명해지는 풍경들도

​모두,모두가 아련함으로
​가슴에 담아두고 싶다


시간을 멈춰버리고 싶기도 하지만
흘러가는 시간도 아름답다는 생각을 해야겠지

 

 

.
어쩌면
어쩌면

흘러가는게 맞을지도 몰라

​버스도 달려가고
풍경도 달려가고
내 마음도 달려간다


.

정지되고 싶은 건..

그저...

기억일 뿐,

 .

.

.

 

'me' 카테고리의 다른 글

파란 하늘님, 안녕하신가요...?  (0) 2015.04.04
비 내리는...밤에  (0) 2015.02.20
스님... 졸리우신가요..?  (0) 2015.02.09
화양연화 .花.樣.年.華.  (0) 2015.01.29
.因 緣  (0) 2015.01.27